■ Random traffic
모든 source는 모든 destination으로 1/N traffic
load balance가 매우 좋음 (매우 안좋은 topology나 routing의 경우에도 random traffic에서는 좋게 보일 수 있음)

■ Permutation
각각의 source는 모든 traffic을 하나의 destination으로 보냄

   □ Bit permutation 

Bitcomp

Bitrev

Bitrotation

Shuffle

Transpose

0000

1111(15)

0000(0)

0000(0)

0000(0)

0000(0)

0001

1110(14)

1000(8)

1000(8)

0010(2)

0100(4)

0010

1101(13)

0100(4)

0001(1)

0100(4)

1000(8)

0011

1100(12)

1100(12)

1001(9)

0110(6)

1100(12)

0100

1011(11)

0010(2)

0010(2)

1000(8)

0001(1)

0101

1010(10)

1010(10)

1010(10)

1010(10)

0101(5)

0110

1001(9)

0110(6)

0011(3)

1100(12)

1001(9)

0111

1000(8)

1110(14)

1011(11)

1110(14)

1101(13)

1000

0111(7)

0001(1)

0100(4)

0001(1)

0010(2)

1001

0110(6)

1001(9)

1100(12)

0011(3)

0110(6)

1010

0101(5)

0101(5)

0101(5)

0101(5)

1010(10)

1011

0100(4)

1101(13)

1101(13)

0111(7)

1110(14)

1100

0011(3)

0011(3)

0110(6)

1001(9)

0011(3)

1101

0010(2)

1011(11)

1110(14)

1011(11)

0111(7)

1110

0001(1)

0111(7)

0111(7)

1101(13)

1011(11)

1111

0000(0)

1111(15)

1111(15)

1111(15)

1111(15)


        ㅁ Bit complement : D_i = ~S_i
        ㅁ Bit reverse : D_i = S_b-i-1 (4x4 mesh에서 b=16)
           
[bitcomp]

[bitcomp]

[bitrev]

[bitrev]


        ㅁ Bit rotation : D_i = S_i+1 mod b
        ㅁ Shuffle : D_i = S_i-1 mod b
        ㅁ Transpose : D_i = S_i+b/2 mod b
          
[bitrot]

[bitrot]

[shuffle]

[shuffle]

[shuffle]

[transpose]



   □ Digit permutations
        ㅁ Tornado : D_x = S_x+(k/2-1)mod k (4x4 mesh에서 k=4)
             
[tornado]

[tornado]

        ㅁ Neighbor : D_x = S_x + 1 mod k
             
[neighbor]

[neighb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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